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자연주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의 '관절연골엔 철갑상어 콘드로이친K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K'가 누적판매량 41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주목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100% 철갑상어 연골에서만 추출한 뮤코다당(콘드로이친 황산) 단백을 1,200mg 함유해 1일 3정 복용으로 1일 섭취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뮤코다당 단백은 연골의 구성성분으로 뮤코다당(콘드로이친 황산)과 단백질이 결합해 형성되며, 식약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또한 이 제품은 초임계 나토균 배양추출물(비타민K2) 뿐 아니라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K, 비타민D, 망간 등의 부원료도 더해져 총 11중 기능성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울러 CITES(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 국제거래에 관한 협약) 인증 받은 철갑상어 연골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난각막, 보스웰리아, 초록입홍합, 상어연골, 로즈힙, 강황, 울금, 유단백가수분해물, 어골칼슘, 히알루론산, 피쉬콜라겐 등의 부원료를 가득 채웠다.
한편, 해당 제품은 개별 PTP 포장으로 구성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간편하며, 하루 1회 3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의 콘드로이친 제품은 식약처에서 관절 건강 기능성을 인정 받은 원료 철갑상어연골 100% 콘드로이친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라면서 “특히 효소처리 공법을 통해 추출한 뮤코다당 단백을 사용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뛰어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