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6 (금)

  • 맑음서울 26.6℃
  • 맑음인천 26.2℃
  • 맑음원주 25.2℃
  • 맑음수원 26.7℃
  • 흐림청주 24.3℃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구름조금전주 26.4℃
  • 흐림울산 23.8℃
  • 흐림창원 24.4℃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목포 24.5℃
  • 제주 24.5℃
  • 구름조금천안 26.0℃
  • 흐림구미 23.4℃
기상청 제공

이슈

카페인중독·생활맥주, 협업 음료 ‘캬~페인’ 선보여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디저트 카페 프랜차이즈 카페인중독과 주류 브랜드 생활맥주는 논알콜·알콜 두 가지 버전의 협업 메뉴 ‘캬~페인’을 지난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페인중독의 ‘캬~페인’은 흑맥주를 연상시키는 비주얼과 풍미를 구현했지만 논알콜 음료로 기획돼 연령층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커피 기반의 깊은 맛을 살려 디저트와 곁들이기 적합한 조합을 내세웠다. 생활맥주의 ‘캬~페인’은 수제 흑맥주에 커피의 쌉쌀한 여운을 결합한 알콜 버전으로, 일부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양사는 동일한 네이밍 아래 서로 다른 업종 특성과 고객층을 반영한 ‘이중 콘셉트’ 전략으로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카페인중독은 디저트·커피 중심의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논알콜을, 생활맥주는 주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알콜 버전을 각각 담당해 고객 저변 확대를 노린다.

 

이번 협업은 메뉴 공동 론칭을 넘어 ‘커피’라는 공통 키워드를 매개로 카페·주류 간 경계를 넘나드는 소비 경험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양사 관계자는 “논알콜과 알콜을 아우르는 이중 콘셉트로 외식 업계에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페인중독 운영사 어딕션컴퍼니는 최근 사명을 ‘중독컴퍼니’에서 ‘어딕션컴퍼니’로 변경하며, 배달 중심 이미지를 개선하고 카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새 BI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배너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