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아웃소싱 기업 더케이텍(주)(대표이사 박영진)이 11월 26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소통대상’에서 운영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뉴스투데이와 (사)한국경영커뮤니케이션학회가 공동 주최했으며,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이 실제 조직문화와 소통의 영역에서 얼마나 확장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시민사회 의견 반영 여부와 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 노력이 주요 심사 항목으로 적용됐다.
더케이텍은 HR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아웃소싱 서비스 과정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확산해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회사는 근로자 파견 및 도급 사업을 중심으로 인사, 교육, 노무 관리, 법률 자문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케이텍은 1986년 6월 설립 이후 전국 직영 지사망을 구축해 운영해 왔으며, 고객사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경영 철학을 유지해 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하나은행, 토스뱅크 등 금융권을 비롯해 LG전자, 잡코리아, 하나증권, 풀무원, 코웨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이 함께 수상 명단에 포함됐다.
박영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고객사의 성공을 돕는 파트너로서 HR 서비스의 본질에 충실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근로자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경영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